이랜드옥션

서비스이용약관

이랜드옥션 서비스이용약관

제1조(목적)

  • 1.1 이 약관은 주식회사 이랜드리테일(이하 회사라고 한다)이 인터넷 사이트(https://www.elandauction.co.kr)를 통해 제공하는 경매 서비스 및 기타 경매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와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 회원의 서비스 이용절차에 관한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정의)

  • 2.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다. 단, 다음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 중 개별 계약 또는 개별약관(이하에서 정의됨)에서 정하는 바가 있으면 그에 따른다.
  • 2.1.1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승인하고 회사가 정한 회원 가입 절차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한다. 본 약관은 회사의 온라인 회원에 대해서만 정의하나, 사이트(이하에서 정의됨)에서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온라인 경매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를 각 약관에서 정한 절차와 규정에 따라 이용하는 것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목적에 따라 구매자 또는 위탁자가 될 수 있다.
  • 2.1.2 “아이디(또는 계정)”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 가입 시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2.1.3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한다.
  • 2.1.4 “위탁자”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 서비스에 의하여 물품을 판매할 의사로 해당 물품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양식에 맞추어 등록한 회원을 말한다.
  • 2.1.5 “구매자”라 함은, 경매물품을 낙찰 받은 회원을 말한다.
  • 2.1.6 “응찰”이라 함은, 경매물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원하는 매수가격을 제출하는 행위를 말한다. 응찰은 구매자가 구매의 의사를 표시하는 것으로 본다. 응찰의 방식은 회사가 정한 방식에 의하여 사이트에서 제출된다. 단, 개별약관(이하에서 정의됨)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회사는 별도의 방법으로 응찰을 위한 매수가격의 제출을 승인할 수 있다.
  • 2.1.7 “낙찰”이라 함은, 응찰에 의하여 경매물품의 거래가 성립되는 것을 말한다.
  • 2.1.8 “일반경매”라 함은, 최고가격을 응찰한 응찰자에게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한다.
  • 2.1.9 “즉시구매”라 함은, 판매자가 표시한 즉시구매가격에 응찰함으로써 즉시 낙찰이 이루어지는 경매방식을 말한다.
  • 2.1.10 “기획경매”라 함은, 회사가 온라인을 통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는 것으로 기획경매를 통해 출품되는 작품에 대해서는 회사가 사이트를 통하여 별도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 2.1.11 “마이페이지”라 함은, 각 회원이 서비스를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하기 위하여 회사가 각 회원에 대한 응찰정보, 낙찰정보, 판매정보, 구매정보, 회원정보 등 회원의 경매기록을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을 말한다.
  • 2.1.12 “피연결회사”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화면과 링크 등으로 연결된 사이트를 운영하는 다른 회사를 말한다.

제3조(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 3.1 회사는 이 약관을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와 회원이 알 수 있도록 서비스가 제공되는 인터넷사이트(https://www.elandauction.co.kr, 그 연결화면을 포함한다. 이하 “사이트”라고만 표시할 수 있다) 초기화면에 게시한다.
  • 3.2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제3.1조의 방법으로 공지한다. 단,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이 경우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한다. 개정된 약관은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한다. 회사가 약관의 개정 사실 및 변경되는 약관의 주요사실을 공지하며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 또는 통보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면,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
  • 3.3 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 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 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랜드옥션 온라인 경매약관 및 기타 그에 준하는 약관 등을 포함한다. 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한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는다. 개별약관의 게시, 변경에 관해서는 제3.1조와 제3.2조를 준용한다. 개별약관은 온라인 경매약관 및 그 외의 약관을 포함할 수 있으나 그에 한정되지 않는다.

제4조(관련법령과의 관계)

  • 4.1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 및 회사가 정한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관계 법령 및 회사의 규정,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한다.
  • 4.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소비자 보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할 수 없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 5.1 경매서비스는 회사가 회원 각자의 자기 결정에 의하여 사이트를 통하여 회원 상호 간에 물품 매매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사이버 거래장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한다.

제6조(회사의 일반적 준수사항)

  • 6.1 회사는 개별 약관이나 개별계약에 의하여 별도로 정해지지 않는 한 회원에게 물품을 판매하거나 회원으로부터 물품을 구매하지 않으며, 단지 회원간 거래의 안전성 및 신뢰성을 증진시키는 도구만을 제공한다. 회원 간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은 거래 당사자인 회원들 스스로가 부담하여야 한다.

제7조(서비스 이용계약)

  • 7.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이라고 한다)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 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한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를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 또는 기타 방법으로 이용 신청자에게 통지한다.
  • 7.2 회원가입은 만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다. 이용 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 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회원으로 가입한 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이용하여서도 안 된다. 회사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의 이용신청이 있는 경우 사이트에서 정한 방법 이외에 별도의 증빙을 요구할 수 있다.
  • 7.3 미성년자가 회원가입을 하고자 할 경우 법정 대리인의 동의와 회사의 동의가 있을 때 예외적으로 가입이 허용될 수 있다. 회사는 회원가입을 승인하기 전 또는 승인 이후에도 법정대리인의 동의와 재정 증빙을 요구할 수 있고, 미성년자 회원의 가입을 거절할 수 있다.
  • 7.4 아이디(또는 계정)는 실명 1인당 1개의 아이디(또는 계정)만을 사용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은 아이디(또는 계정) 단위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사업자회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가 실명의 기준이 된다. 단, 회사는 거래기간, 거래실적, 신용도 및 분쟁의 내역 등을 기초로 회사의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추가 아이디를 부여할 수 있다. 회원이 이용계약 종료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최종 이용시에 사용된 아이디(또는 계정)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제8조(이용신청)

  • 8.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아래 사항을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가입신청양식에 따라 사실대로 기재하여야 한다. 가입신청 시 기재사항은 이용신청자가 개인 또는 법인인지 여부에 따라 구분된다. 단, 회원은 경매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아래 필수 기재항목 중 개인정보 일부를 기재하지 아니하도록 할 수 있다.
  • 8.2 개인회원일 경우 필수 기재항목
  • (i) 성명 (ii) 생년월일 (iii) 아이디(또는 계정) (iv) 비밀번호 (v) 휴대전화 번호 (vi) 이메일 주소
  • 8.3 법인회원일 경우 필수 기재항목
  • (i) 아이디(또는 계정) (ii) 비밀번호 (iii) 사업체명(법인명/상호명) (iv) 대표자명 (v) 사업자등록번호 (vi) 사업장 주소 (vii) 대표전화번호 (viii) 담당자명 (ix) 담당자 휴대전화 번호 (x) 담당자 이메일 주소 (xi) 담당자 직장 전화번호
  • 8.4 개인사업자나 법인은 사업자회원으로 가입 신청하여야 하고, 회원가입 시 당사가 요청하는 사업자등록증 등의 증빙자료와 추가 정보를 제공하여야 한다.
  • 8.5 회사는 위 항의 필수 기재 항목 외에도 회원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신청자에게 성별, 직업, 직장명, 직장 주소, 직장 전화번호, 취미, 관심분야, 관심작가 등의 정보를 제공할 것을 요청할 수 있다. 단, 이용 신청자는 그러한 정보의 제공을 거절할 수 있고, 회사는 필수 기재 사항 외 정보 미제공을 이유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지 않는다.
  • 8.6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전이나 서비스 이용 중, 휴대폰 본인인증, 신용카드 본인인증, 아이핀, 공동인증서 기타 그와 동등한 수준에서의 본인인증 또는 결제에 있어서의 보안 절차를 요구할 수 있다.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신용카드 본인인증이 어려운 개인고객의 경우, 필요 시 고유식별정보가 가려진 신분증 사본을 요구할 수 있다.
  • 8.7 응찰신청으로서 회원은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로 이루어지는 모든 활동은 회사에 의하여 경매 응찰, 위탁, 낙찰, 배송, 결제, 홍보, 정보 제공 등의 목적을 위하여 기록될 수 있다는 사실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 회원은 그러한 기록에 동의한 것으로 보며, 회사가 보관하는 응찰기록은 절대적이고 최종적인 기록으로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그 해결을 위한 근거자료로 사용된다.

제9조(이용신청의 승낙)

  • 9.1 회사는 이용 신청자가 제8조에서 정한 필수 기재 항목을 정확하게 기재하고 이 약관에 동의를 한 다음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면, 회사가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 9.2 회사는 개인회원 가입신청의 경우 법령에 따라 이용 가능한 신용 정보 회사 또는 신용 정보 집중기관을 통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하며, 사업자회원 가입신청의 경우에는 제8조에 따라 제공받는 증빙자료 등에 의하여 실명확인절차를 취한다. 회사는 실명 확인 절차를 취할 수 없는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신청자에게 증빙자료를 요청할 수 있다.
  • 9.3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다.
  • (i)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ii)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 (iii)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휴대폰번호(또는 사업자 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 (iv) 이 약관 제10조에 따라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한 전 회원이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v) 이 약관 제15조에 따라 회사로부터 회원자격정지조치를 받은 회원이 이용정지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 (vi) 가입 신청 시 기재해야 할 필수기재항목에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 (vii) 기타 이 약관 또는 회사의 다른 개별약관에 위배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신청을 허락할 수 없는 사정이 있는 경우
  • 9.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신청자에게 승낙유보의 사유, 승낙 가능 시기 또는 승낙에 필요한 추가요청 정보 내지 자료 등 기타 승낙유보와 관련된 사항을 해당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한다.
  • (i)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ii) 기술상 지장이나 장애가 있는 경우
  • (iii)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여부가 확인되지 않는 경우
  • (iv) 사업자 회원가입을 신청한 자가 제8.4조의 증빙자료 또는 추가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v) 기타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10조(이용계약의 종료)

  • 10.1 회원 또는 회사는 이 약관에서 정한 절차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10.2 회원의 해지
  • 10.2.1 회원은 언제든지 해지의사를 통보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단,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모든 진행중인 경매절차를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해야만 한다. 이 경우 경매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한다.
  • 10.2.2 이용계약은 회원의 해지의사가 회사에 도달한 때에 종료된다. 단, 회사는 진행중인 경매절차가 완료, 철회, 또는 취소되고 그에 따른 잔존 채무가 완전히 정산되기 전까지 이용계약의 해지를 유보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계약은 잔존 채무의 정산 시 종료된다.
  • 10.2.3 본 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절차와 관련조항에 따라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다.
  • 10.3 회사의 해지
  • 10.3.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이메일, 전화, 또는 팩스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한다. 단,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 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다.
  • (i) 회원에게 제9.3조에서 정하고 있는 이용계약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 (ii) 회원이 법령, 약관, 미풍양속에 위배되거나 기타 공공질서에 위배되는 물품거래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 (iii)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또는 변경의 시도, 개인정보나 금융정보의 도용, 바이러스나 불법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제3자의 저작권이나 지적재산권 등의 침해,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등)
  • (iv)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경매를 방해하는 행위, 허위의 응찰이나 위탁, 지속적인 낙찰 취소 등)
  • (v) 회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제11조의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 (ⅵ)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10.3.2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되나, 회원이 제공한 연락처 정보의 오류로 인하여 회사가 해지의사를 통보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가 마이페이지에 해지의사를 공지하는 때에 종료된다.
  • 10.3.3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를 취소 또는 강제적으로 종료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과 관련된 경매에 관련된 잔존 채무를 정산할 것을 회원에 대하여 청구할 수 있다. 위탁자인 회원은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구매자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해지시까지 완결되지 아니한 경매에 대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 10.4. 이용계약의 종료와 관련하여 발생한 손해는 이용계약이 종료된 해당회원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1조(회원정보의 수집과 보호)

  • 11.1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 외에도 수집목적 또는 이용목적을 밝혀 회원으로부터 필요한 정보를 수집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수집에 대한 동의를 받는다.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는다. 또한,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신청자의 동의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는다.
  • 11.2 회사가 정보수집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를 받는 경우, 회사는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제공정보의 내용)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한다. 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하더라도 언제든지 그 동의를 철회할 수 있다.
  • 11.3 회원은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사실대로 제공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의 진실성을 확인하기 위하여 관련 법령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증빙자료의 제공을 요청할 수 있고, 회원이 정당한 이유 없이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경매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다.
  • 11.4 회사는 아이디(또는 계정) 등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개되는 정보를 제외하고는 회사가 수집한 회원정보를 정보수집 시에 밝힌 수집목적, 이용목적,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제공서비스의 확대 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단, 관련법령이 달리 정하고 있는 경우를 예외로 하며, 회원은 물품의 배송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을 거절함으로써 물품배송을 신청하지 아니할 수 있다.
  • 11.5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에 관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고, 회사 또는 정보관리책임자에게 잘못된 정보에 대한 정정을 요청할 수 있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정보정정의 요청이 있는 경우 그 정보를 정정하거나 그 오류가 시정될 때까지 당해 정보를 이용하지 않는다.
  • 11.6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최소한으로 한정하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관련 법령에 따르는 책임을 부담한다.
  • 11.7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의 정보를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고 있는 회원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한다.
  • (i)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 (ii) 비방이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힌 경우, 기타 지적재산권 침해 또는 인터넷 사기행위 등으로부터 회원과 회사를 보호하고 법적 절차에 따른 수사 협조를 위한 목적 등으로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요구하는 범위 내에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보관한다.
  • (iii) 회원이 회사에 대하여 미결제 대금이 있는 경우, 그 수금을 위하여 수금 완료 시까지 해당 회원의 아이디(또는 계정), 성명 또는 상호, 연락처, 주소 등 최소한의 필요정보를 보관한다.
  • (iv) 기타 정보수집에 관한 동의를 받을 때 보유기간을 명시한 경우에는 그 보유기간까지 회원정보를 보관한다.
  • 11.8 회사는 회원정보의 보호와 관리에 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에 공개한다.

제12조(회원정보의 변경)

  • 12.1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잘못되었거나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해당사항을 수정해야 한다. 단, 아이디(또는 계정), 성명, 생년월일, 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번호는 수정할 수 없음을 원칙으로 한다. 회원은 수정사항과 관련하여 회사가 요청하는 경우 즉시 수정사항에 관한 증빙자료를 제공해야 한다.
  • 12.2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주소 또는 이메일 주소에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회원정보가 변경되었음에도 해당사항을 수정하지 않음으로써 발생한 각종 손해와 잘못된 수정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는 당해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또한, 회원이 변경된 정보를 수정하지 않거나 또는 허위 내용으로 수정하여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이에 대한 손해배상 책임을 부담한다. 단, 회원이 이 약관에 따라 휴대전화번호 인증을 한 경우에는 인증된 휴대전화번호가 회원정보로 변경되어 처리될 수 있다.

제13조(아이디와 비밀번호의 관리)

  • 13.1 아이디(또는 계정)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아이디(또는 계정) 및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 대여할 수 없다.
  • 13.2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한 아이디(또는 계정)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한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는다.
  • 13.3 회원이 아이디(또는 계정)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한다.

제14조(경매서비스의 종류 및 이용)

  • 14.1 회사는 회원에게 온라인 미술품 경매, 프리미엄 온라인 미술품 경매, 기타의 경매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경매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기타 세부내역 등은 변경될 수 있다.
  • 14.2 회사는 경매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각 경매의 특성, 경매절차 및 낙찰방법에 대한 사항을 서비스 화면을 통하여 공지한다. 회원은 회사가 공지한 각 경매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충분히 이해하고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원 간의 직거래를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 간의 직거래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는다.
  • 14.3 회원은 아이디(또는 계정)와 비밀번호 혹은 휴대폰인증 기타 회사가 요구하는 방식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고, 동 경매서비스를 이용하여 물품의 경매를 위탁하거나 경매에 응찰, 구매할 수 있다. 단, 회사는 회원의 보호를 위하여 위탁자 또는 구매자가 될 수 있는 회원의 자격 요건을 설정할 수 있다.
  • 14.4 회사는 외국어를 사용하는 회원을 위하여 외국어로 번역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 단, 회사는 번역된 외국어의 정확성을 보장하지 않으며, 번역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는다. 이 약관을 포함하여 경매서비스 또는 물품에 대한 모든 정보 및 그 해석은 한국어를 기준으로 한다.

제15조(회원자격 정지)

  • 15.1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일정한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회사가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경매서비스의 이용제한,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경우 회사는 이 약관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통보하며, 회원과 연락이 되지 않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다.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은 경매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 15.2 회사는 회원 자격을 일시 또는 영구정지 할 수 있다.
  • 15.3 회원자격의 정지 등의 원인이 되는 구체적 내용
  • (i) 판매거부: 위탁자가 낙찰이 된 이후에 해당 물품의 판매를 거부하는 경우
  • (ii) 대금의 미납: 구매자가 낙찰받은 물품에 관한 납부대금(온라인경매약관 제10조)을 납입기일 내에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 15.4 회원자격이 정지된 회원에게 완료되지 않은 경매가 있는 경우 해당 회원은 경매에 관한 제반 과정을 완료하여야 한다.

제16조(경매응찰)

  • 16.1 경매물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화면에서 응찰하여야 한다. 응찰에 있어 이 약관에 정하여지지 않은 사항 또는 아래 응찰방법 및 구매과정의 구체적 사항 등에 있어서는 온라인 경매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수 있다.
  • 16.2 온라인 경매에서의 응찰방법은 아래와 같다.
  • 16.2.1 회원은 경매물품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을 때에 한하여 신중히 응찰하여야 한다. 회사가 제공하는 경매물품에 대한 정보는 회원에 대한 참고자료에 불과하며, 회사는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모든 경매에 대하여 회원이 정해진 기간 동안 실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전시하므로, 회원은 물품에 대한 세부사항을 직접 확인하여야 한다.
  • 16.2.2 응찰은 지정된 마감 일시까지 여러 번 할 수 있으나, 취소가 불가능하다.
  • 16.2.3 응찰방법은 즉시 응찰하기(최소 응찰금액으로 1회 응찰)와 자동 응찰 설정하기(자동으로 응찰할 한도 금액 설정), 그리고 기타 회사가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방법으로 할 수 있다.
  • 16.2.4 모든 경매물품은 해당 경매물품의 경매마감시간 전까지 최고 응찰가 설정 방식으로 자동 응찰을 설정할 수 있다. 자동 응찰이란 경합이 있을 경우, 응찰자가 사전에 입력한 금액까지 호가단위에 맞춰 시스템이 자동으로 응찰하는 방식이다.
  • 16.2.5 회사는 회원이 동시에 여러 경매물품을 응찰할 수 있도록 하거나, 회원의 응찰을 돕기 위한 방법을 마련하여 제공할 수 있다.
  • 16.3 구매자인 회원은 경매종료 후 회사가 발송하는 낙찰 결과 통보서 메일(또는 회원이 입력한 휴대전화번호로 발송되는 SMS문자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등으로 발송되는 경우에도 동일한 효력을 지닌다.) 또는 마이페이지 화면 등에서 낙찰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이때, 회원이 낙찰 결과 통보서를 전달받을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는 해당 경매마감일 18:00시 기준으로 회사 시스템에 입력된 정보에 의하며, 회원은 휴대전화번호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잘못 기재하여 낙찰 결과 통보서를 전달받지 못한 손해에 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다.
  • 16.4 회사는 구매자인 회원에 대하여 낙찰 결과 통보서에 서명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다.

제17조(시스템 운영 등)

  • 17.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계속 제공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한다. 단, 이 경우 회사는 이 약관 제3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통지한다.
  • 17.2 회사는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17.3 회사는 경매서비스를 통하여 거래되는 물품의 하자(물품의 진위여부 포함), 물품등록정보의 오류, 미비 등으로 인하여 회원이 입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의 귀책사유에 근거한 것임이 입증되지 않는 한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단, 개별 계약이나 개별약관에서 정하는 바가 있으면, 그에 따른다.
  • 17.4 경매물품은 경매 전에 회사 전시장에 전시를 하므로 응찰자는 응찰하기 전에 해당물품을 직접 면밀하게 검토 및 확인하여야 한다. 회사는 경매되는 물품에 대해 경매 시점에 “있는 그대로” 그 상태를 보장하며 구매자가 경매시점에서 확인하지 못한 경매물품의 상태에 대하여는 회사에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 17.5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아닌 다른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18조(준거법)

  • 18.1 이 약관은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되며, 이 약관에 관한 해석과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그 관할법원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령에 따른다.

제19조(기타)

  • 19.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문제를 해결하고 회원상호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부서를 설치 및 운영한다.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통보한다.
  • 19.2 회사는 회원 상호간의 거래를 위한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할 뿐이므로 개별약관이나 개별계약에 의하여 별도로 정하여 지지 않는 한 물품을 판매하거나 구매하고자 하는 회원을 직접 대리하지 않는다. 회사는 구매자 또는 위탁자에게 상대방의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다.
  • 이랜드갤러리 헤이리
  • (우 10859) 경기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55-50
  • 전화번호: 031-945-7773
  • 전자우편: eland_auction@eland.co.kr

<부칙>

  • 이 약관은 2023. 11. 1. 부터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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